경원은 22년 전통의 재취업훈련 전문교육기관입니다

게시판 뷰
‘국비 취업 교육 현장’ 경원직업전문학교, 다양한 커리큘럼 운영으로 주목받아
매 체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등록일 2015.08.17
첨부파일 조회 802

[시선뉴스] 최근 기업의 고용 방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학벌과 스펙이 아닌 직무에 기반한 현장형 실무 능력과 전문성이 취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시작했다. 이런 고용 트렌드에 발맞춰 짧은 기간 전문적인 기술과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직업전문학교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유연하고 다양한 커리큘럼 운영으로 유망산업에 대비하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경원직업전문학교(교장 김선경)가 주목받고 있다.


경원직업전문학교의 3D 프린팅 강의는 캐드 CAD와 3D 프린팅 그리고 3D 모델링까지 한 번에 쉽게 배울 수 있는 3D 프린팅 융합 제품 디자인 과정이다.


21세기 연금술이라고 불리는 제조업의 혁명 3D 프린팅 기술은 도면과 재료만 있으면 과자, 장난감, 인공관절, 자동차 등 다양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유망 직종으로 꼽히는 3D 프린팅은 3D 프린터가 생산 비용이 낮춰지면서 전 세계 제조업 지도를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미래학자들은 예견하고 있다.

특히, 3D프린팅 과정의 경우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교육비를 국비로 100% 지원해 주기 때문에 본인 부담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과정에 따라 교통비와 식대 등을 위해 월수당으로 31만원에서 41만원까지 차등적으로 지급되는 점으로 더욱 부담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원직업전문학교는 9년간 고용노동부 교육훈련 A등급을 받고,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부분 전 부분 A등급을 획득할 정도로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보유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류 협력을 통한 취업률 80% 이상을 자랑한다. 엄격한 학사 관리도 타 직업전문학교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경원직업전문학교(문의 02-855-9611)는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늘 산업 현장에서 변화에 적응하고 적극적인 마인드를 주문하여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학교의 김선경 교장은 “더 많은 인재가 전액 국비교육으로 이루어지는 이런 좋은 기회를 활용해 원하는 직장으로 취업했으면 좋겠다. 가끔 졸업생 중에 전문 분야에서 큰 인재나 CEO가 된 보도를 보면 날아갈 듯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가가 이런 좋은 정책을 지속적으로 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사 출처 :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박진아 기자  piaozhener@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이전글 국회의원 유기홍 의원님 외식조리학과 졸업 발표회 참석
다음글 미래를 준비하는 취업사관학교 경원직업전문학교
시설안내
경원만의 최첨단
교육시설을 둘러보세요.
시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