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원은 20년 전통의 재취업훈련 전문교육기관입니다

게시판 뷰
직업전문학교에 다니길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성심성의껏 후기 남깁니다.
작성자 박철현 등록일 2017.12.22
수강과정 3D프린팅융합 디지털산업디자인 (우수과정) 조회 1054

《안녕하세요~ ^^ 저는 수원에서 다니며 '3D프린팅융합 디지털산업디자인' 과정을 막 수료한 26살 남자 박철현입니다. 저도 그렇고 다른 학생들도 굉장히 만족하며 수료했기에 후배가 될 분들을 위한 자세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직업전문학교가 일반적인 고등학교나 대학교와는 다르기 때문에 분명 여러가지 편견을 가지고 계실 수 있습니다. 본인은 검정고시 학력에 힘쓰는 일을 주로 하다 온 사람이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대학교를 졸업한 전공자임에도 취직이 힘들어 오거나 다른 분야의 경력자였지만 새로운 꿈을 꾸게 된 평범하면서도 멋진 사람들입니다. 그렇다고 혹시나 저와 같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분들이 주눅들 필요없습니다. 본인은 자기소개할 때 제 특이한 이력을 일부러 밝혔었지만 안 좋게 본 사람도 전혀 없었고, 평범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해 준 학교에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도 학원이나 대학교에선 흔히 볼 수 없는 전직 실무자에 경력 또한 많으시고, 한 사람 한 사람 애정으로 가르쳐 주시는 더할나위 없이 훌륭한 분들이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게 즐거웠습니다. 또다른 문제로 '3D프린팅융합 디지털산업디자인' 과정이나 다른 과정들에 대해서 자신이 해 본 적 없는 일이고, 재능 또한 없을 것이라 걱정하며 처음부터 포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CT보안시스템 구축운영엔지니어'나 '웹표준 기반 디지털콘텐츠디자인전문가' 과정은 어느 정도의 요건은 돼야 해봄직하다 알고 있으나, 나머지 과정들은 관심과 끈기만 있다면 충분히 즐겁고도 탄탄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걱정이 되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신을 위해 학교에 적극적으로 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도 낯선 분야의 일을 공부하기가 걱정이 많이 되었었습니다. 그래도 부딪혀 보니 실력은 확연하게 늘면서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재미도 있어 자연스레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반에서 좀 더 빠르거나 느린 사람은 있었지만, 완성하지 못 한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절---대 감각이 뛰어나서가 아닙니다. 배우고자 하는 의지 하나만 지니고 있다면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취직할 때가 되면 학교에서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도와 줍니다.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는 것은 본인의 몫이나 어느 정도 선생님들의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고민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취직에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도 적극적으로 도와 주셔서 쉽고 본인의 생각보다 훨씬 퀄리티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사지원을 할 때도 선생님과 학교에서 따로 취직처를 알아봐 주시기도 하며, 단순한 서류심사 때문에 면접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끔 직접 연락을 해 주셔서 면접부터 볼 수 있게 도와 주시기도 합니다. 독일에서의 직업교육은 1960년대부터 체계화된 제도로써 자리잡으며 인정받고, 긍지가 높은 일입니다. 직업전문학교를 찾게 되셨다면 후회없이 도전해 보고, 자신을 믿고 끝까지 노력해 보람있는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학교가 아닌 글쓴이에게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swbach2012@naver.com로 질문 받겠습니다. (늦게 볼 수도...) Good Luck~~~☆7★7☆7★ (이용성, 안항미, 강은진, 이성희, 고현정, 김선경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답변]
8개월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수원에서 서울까지 통학하며 열심히 공부해 준 철현씨에게  감사드립니다.
성공은 재능과 여건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끈임없는 열정과 끈기로 만들어 진다는 "그릿"이란 책을 최근에 보았습니다.
믿습니다
경원직업전문학교에서 열심히  했던 열정 있는 끈기와 집념있는 끈기는
철현씨의 미래를 희망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응원합니다.

이전글 2015년 3D프린팅 융합 제품디자인과정 1기 학생입니다.
다음글 새로운 삶을 겪게될 수강생분들에게
온라인상담
더보기 +
시설안내
경원만의 최첨단
교육시설을 둘러보세요.
시설 보러가기